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경매이론

쉽게 접근하는 경매 방법과 경제 이야기

by 레니아 2022. 8. 14.
반응형

경매와 경제의 상관관계와 기초 정보 공유

경매를 하고자 결심했다면 그전에 실천해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경매는 쉬운 것 같지만 깊게 들어가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경매를 시작함에 있어서 경매하기 전에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들과 경제와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매하기 전 필수로 해야 하는 것.

경매라고 하면 사람들은 어렵다고만 생각을 합니다. 경매는 생각보다 절차가 간단하기 때문에 순서대로 따라 한다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경매의 장점은 부동산을 시세보다 저렴하게 취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매를 하기 위해서는 비싼 수업료를 낼 필요가 없습니다. 경매는 '옥션'이라는 사이트에서 물건을 확인하고 입찰을 하기 전에 그 현장에 가서 주택의 상태와 주변 교통의 편리성, 인근의 편의시설 등의 여부를 확인하는 작업이 먼저 필요합니다. 이 물건을 사기로 마음먹었다면 직접 현장으로 가서 그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첫 번째 필수 지침입니다. 이 경매물건과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까지의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 주변의 마트나 마켓이 가까이에 형성되어 있는지, 초등학교나 중학교, 고등학교는 얼마나 인접해 있는지를 먼저 세세하게 파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건물의 외관 상태와 계단의 청소상태, 옥상의 누수 여부 확인까지 하고 경매를 진행한다면 낙찰받은 이후의 진행 과정도 훨씬 수월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입찰표 작성하는 방법 및 그에 따른 준비물까지도 미리 파악을 해야 실수하는 일이 없어집니다.

경매하기 전에 공부를 하는것은 필수입니다.

부동산 경매와 연관된 경제 이야기

부동산 경매는 개념을 많이 알고, 더 깊이 공부할수록 자기 자신에게 유리해지는 부분이 많습니다. 조금만 아는 정도의 지식이라도 낙찰받기 까지는 수월합니다. 하지만 응용을 할 수 없으면 오히려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기본 개념에 대하여 많은 공부를 해야 합니다. 좋은 나무를 얻으려면 좋은 땅이 있어야 하듯이, 기본 지식을 탄탄히 하여 경매 전문인이 되고자 하면 충분히 이룰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와 복지정책의 관련성에 대해서 질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물론 겉으로 보고 판단한다면 둘의 관계성은 없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복지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도 결국 집이 필요하고, 그 집은 경매라는 제도를 통해서 소유자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내가 경매라는 제도를 통해서 집을 소유하게 되고, 그 집을 복지 서비스를 받는 사람들에게 연결시켜 준다면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신경제 영역에 속하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깊이 알면 알수록 응용할 수 있는 영역은 넓어지게 됩니다. 국가는 수많은 복지서비스나 우리 생활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책들을 만들어내지만 정작 적극적으로 홍보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경매라는 제도도 굉장히 훌륭한 제도이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이 제도는 아는 사람만 아는 제도였습니다. 공공기관은 우리가 직접 일일이 검색하고 찾아가며 문의해야 이에 적합한 답변을 내어줄 뿐입니다. 저절로 얻어지는 정보는 없습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은 괜히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아는 만큼 움직이게 되어 있습니다. 복지 서비스를 알아보고 응용하여 혜택을 받는 사람들은 의외로 많습니다. 그리고 그걸 악용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반대로, 복지서비스가 반드시 필요한 사람들은 이 정보를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아이러니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부동산 경매와 복지정보에 대하여 심도 있게 공부하고 알아보면 누구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공유의 중요성

'수동적으로 살지 말고 능동적으로 움직여라' 정보를 수집하면 할수록 본인도 모르게 놓치고 지나가는 정보가 너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면 안타까운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꾸준하게 좋은 양질의 정보를 많이 공유하고 찾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나도, 당신도, 그들도, 우리도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올려서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생태계를 만든다면 경제 및 개인의 성장은 빨라질 것입니다. 이제는 부동산 경매와 복지정책에 대해서는 함께 공부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복지정책을 이용하여 생활에 보탬이 되고, 지출도 아낄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를 통하여 몇천만 원에서 수억 원의 자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자금 소비의 유용하고 현명한 전략입니다. 인간의 게으름이란, 알아차리지 않으면 시간낭비만 부추길 뿐입니다. 정보는 공유하고 공유되어야만 상생할 수 있음을 알아차려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